Option Explicit

Sub fit_Picture_In_Cell()

    Dim rngAll As Range                                    '선택영역을 넣을 변수

    Dim rngShp As Range                                  '각 그림의 왼쪽위가 속한 영역을 넣을 변수

    Dim shpC As Shape                                    '각각의 도형(shape)을 넣을 변수

    Dim rotationDegree As Integer                       '도형의 회전각도 넣을 변수

    

    Application.ScreenUpdating = False              '화면 업데이트 (일시)정지

    

    If Not TypeOf Selection Is Range Then           '만일 그림 등을 선택하거나 하였을 경우

        MsgBox "영역이 선택되지 않음", 64, "영역선택 오류"  '경고 메시지 출력

        Exit Sub                                                 '매크로 중단

    End If

    

    Set rngAll = Selection                                  '선택영역을 변수에 넣음

    

    For Each shpC In ActiveSheet.Shapes          '전체영역내 각 그림을 순환

        If shpC.Type = 13 Then                            '만일 각 도형이 그림이라면

            Set rngShp = shpC.TopLeftCell             '각 도형의 왼쪽위 영역을 변수에 넣음

            

            If rngShp.MergeCells Then                   'rngShp가 셀병합된 셀이라면

                Set rngShp = rngShp.MergeArea       '영역을 셀병합 영역으로 확장

            End If

            

            If Not Intersect(rngAll, rngShp) Is Nothing Then '각 도형이 전체영역에 포함되면

                rotationDegree = shpC.Rotation         '그림의 회전각을 변수에 넣음

                

                If rotationDegree = 90 Or rotationDegree = 270 Then '그림이 90도 or 270도 회전된 경우

                

                    With shpC                                   '각 그림으로 작업

                        .LockAspectRatio = msoFalse   '그림 좌우고정비율 해제

                        .Rotation = 0                           '그림 회전을 원상태로 돌려 놓음

                        .Height = rngShp.Width - 4        '그림 높이를 현재셀 크기  - 4

                        .Width = rngShp.Height - 4        '그림 폭을 현재셀 크기 - 4

                        .Left = rngShp.Left + (rngShp.Width - shpC.Width) / 2

                                                                    '그림 폭 가운데 위치가 셀의 중앙에 오도록 정렬

                        .Top = rngShp.Top + (rngShp.Height - shpC.Height) / 2

                                                                    '그림위쪽 가운데 위치가 셀의 중앙에 오도록 정렬

                        .Rotation = rotationDegree        '그림 회전 각도를 복원

                    End With

                

                Else

                    With shpC                                  '각 그림으로 작업

                        .LockAspectRatio = msoFalse  '그림 좌우고정비율 해제

                        .Left = rngShp.Left + 2             '그림왼쪽위치를 셀의 왼쪽위 + 2

                        .Top = rngShp.Top + 2             '그림위쪽 위치를  셀의 왼쪽위 위치 + 2

                        .Height = rngShp.Height - 4      '그림 높이를 현재셀 크기  - 4

                        .Width = rngShp.Width - 4        '그림 폭을 현재셀 크기 - 4

                    End With

                End If

            End If

        End If

    Next shpC

    

    Set rngAll = Nothing                                      '개체변수 초기화(메모리 비우기)

End Sub

이번에 노트북이 필요해서.. 업무차 (게임차!?) 가성비 노트북을 찾아보았습니다.

한성컴퓨터의 XH58 BossMonster Hero 8400 을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이벤트 기간으로 8400 CPU를 8500 CPU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해주고있습니다.

일반적인 모바일 CPU가 아닌 데스크탑 CPU에서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확실히 써보니.. 더 좋습니다.


사용자를 생각한 택배 업체의 만행(?)을 방지하기 위해 파손주의 글씨를 크게 쓰고 던지지 말라고까지 적혀있네요.


윗 면의 에어캡이 상당히 두껍습니다. 충격 방지 보호가 눈에 띄네요



이번에 구입한 노트북 사양입니다. 무료 업그레이드로 인하여 8500 CPU가 탑재되었습니다.

램은 8기가 2개를 넣은 16기가입니다. 8기가로 할 경우 4기가 2개가 장착됩니다.

사실상 8기가 하나가 좋긴하나 속도면에서는 4기가 2개가 더 좋지요.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사용자분들에겐? 아무래도 잉여 제품이 하나 늘어나는 것이지요.,.,


하.. 아랫면 까지 정말 사용자를 생각한 충격방지를 제대로 해주었네요.


제품 봉인 스티커 입니다. 


상자안의 물품들입니다.

확실히 데스크탑 부품이 들어가서 그런가 몬스터(?)급 어뎁터 크기가 보이네요.

방습제와 CD 사용 설명서, 배터리, 노트북 본체, 수리킷등이 들어있습니다.


품질 보증서와 주의사항도 친절하게 적혀있네요.


화면 보호를 위해 비닐 커버를 따로 씌운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키보드 아래 터치패드 근처에 화면 파손방지를 해준 것도 참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옵테인 메모리를 장착해볼까요? 한성 노트북의 메인보드 칩셋은 H370 이였습니다.

CPU가 7세대 i7급부터는 옵테인 메모리가 적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나사 6개를 풀어주시구요 사진의 왼쪽 중간 흰색 스티커 (봉인씰)을 제거하시면.. 초기불량에 대해서는 

무상이 안됩니다..


쿨러 2개가 인상적이네요. 사진의 왼쪽 상단에 옵테인 메모리를 장착할 겁니다.


옵테인 메모리 16기가를 준비하였습니다.


자 일단 박스에서 꺼내고..


수리킷에서 또 한번 친절함을 느끼는 것 중 하나 바로 HDD , SDD 용 나사를 따로 표시해줬다는거..

정말 고마운 점이네요


옵테인 메모리를 장착하시면 저렇게 공중에 붕 뜹니다.


SSD 수리킷의 나사를 장착해줍니다.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뚜껑을 닫고..


CMOS에서 확인해보죠.


옵테인 메모리가 잘 인식이 되었네요.


옵테인 메모리를 구성하려면 SATA MODE를 바꿔야합니다.


AHCI Mode 에서 Intel RST Premium With Intel Optane System Acceleration 으로.. 바꿔줍니다.


자 설정도 했겠다.


저장합니다.


준비한 USB(PE) 를 이용하여 부트 메뉴를 지정해서 


PE 부팅이 깔끔하게되어서 RSImageX 를 이용하여 GPT 환경을 구성해야합니다.

옵테인 메모리는 GPT 환경을 구성해주셔야합니다, MBR 환경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필요없는 복구파티션은 제외시키고

필요한 ESP(부트 파티션), MSR(시스템 예약 파티션), 그리고 메인 C 파티션을 생성합니다.


WinNTSetup을 이용하여 부트 드라이브는 ESP 파티션으로 지정해주시고

설치 드라이브는 메인 C로 할 파티션을 지정해주시면됩니다.


이상 솔직 개봉기였습니다.



1. 레지스트리로 디펜더를 끄는 법입니다.

 

5. 윈도우 디펜더 Off.reg

내용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DisableAntiSpyware"=dword:00000001

 

 

5. 윈도우 디펜더 On.reg

내용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DisableAntiSpyware"=-

2. Windows 10 Rs4 부터는 한 가지 더 해야 확실하게 끌 수 있습니다.

 

1. 시작 - > 실행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R)

 

 

컴퓨터 구성 - > 관리 템플릿 - > Windows 구성 요소 -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함 - > 사용

 

으로 하시면 됩니다.

8.12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8.12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최근의 패치를 들여다보면, 8.9 패치에서는 마법사 챔피언 변경이 있었고, 8.10 패치에서는 정글이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인 8.11 패치에서는 원거리 딜러가 조정되었죠. 이번 8.12 패치에서는 그동안 이어진 "미드시즌" 패치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이번 시즌의 미드시즌 패치는 예전처럼 한 번의 대형 패치로 적용되지 않고, 여러 번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체계상의 몇 가지 변경이 이루어졌지만, 저희는 이미 후속 조치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프리시즌까지는 주로 매끄럽지 못한 부분을 다듬고 밸런스를 맞추는 작업을 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그러니 프리시즌까지의 패치는 지난 몇 개월 동안 발표된 것처럼 혼란스럽지는 않을 겁니다.

다시 8.12 패치 이야기를 해보죠! 이번 패치에서는 보호막에 대한 대처 플레이의 공정성을 위해 아군 보호막 스킬의 지속시간과 금지된 우상 계열 아이템의 위력을 약화시켰습니다. 또한 PBE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소식을 주시하고 계셨다면 게임 후반 팀 전투에서 전사 챔피언들이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이템 변경 사항에 대해 알고 계셨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패치들의 영향으로 전사 챔피언들은 간접 상향이 된 바 있고, 상황도 빠르게 변하고 있어 일단 추가적인 변경은 보류한 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도움이 필요 없는 역할군을 굳이 상향할 필요는 없을 테니까요.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패치 하이라이트

맨 위로 돌아가기

챔피언

럼블

W - 고철 방패의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R - 이퀄라이저 미사일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럼블이 더욱 유리한 전투를 하고, 전투에서 우위를 확보할 경우 그 우위를 더욱 확실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공격로 딜 교환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W - 고철 방패

기본 보호막 흡수량: 80/110/140/170/200 100/130/160/190/220
보호막 주문력 계수: 40% 50%

R - 이퀄라이저 미사일

최대 피해량: 5초 동안 650/925/1,200 (+주문력의 150%) 5초 동안 700/1,050/1,400 (+주문력의 175%)

리 신

W - 방호 / 강철의 의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폭풍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리 신이 와드 토템 변경으로 받은 충격을 회복하기에는 지난 패치의 상향 조정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는 조금 더 상향 조정해 보았습니다.

W - 방호 / 강철의 의지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2초

E - 폭풍

기본 피해량: 70/105/140/175/210 80/120/160/200/240

뽀삐

기본 지속 효과 - 강철의 외교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Q - 망치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뽀삐가 특히 공격적으로 성장할 때의 위력을 전체적으로 조금 더 증가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강철의 외교관

재사용 대기시간: 16/13/10초 (1/7/13레벨에서) 16/12/8초 (1/7/13레벨에서)

Q - 망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8/7/6/5/4초
추가 공격력 계수: 80% 90% (사용 시와 폭발 시 모두에 적용됩니다.)

세주아니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의 빙하 파괴자 효과로 몬스터에 입히는 피해가 감소하지만 이제 몬스터를 상대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얼어붙게 할 수 있는 유닛의 수도 증가합니다. W - 혹한의 서릿발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며, 이제 주문력 계수가 추가됩니다. E - 만년 서리의 피해량과 계수가 증가합니다.

세주아니는 이번 시즌 초반의 하향 조정 이후 상향 조정에 목말라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세주아니의 게임 초반 몬스터 처리 능력을 강화하고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세주아니가 주문력 아이템을 장만했을 때 위력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스킬에 계수를 추가해서 아이템 선택이 더욱 유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몬스터에 대한 빙하 파괴자 피해량: 고정 피해 400 다른 대상에 대한 피해와 같이 대상 최대 체력의 10~20% (에픽 몬스터에는 최대 300)
빙하 파괴자 대상: 적 챔피언 및 에픽/대형 몬스터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 (아래 E - 만년 서리 내용을 읽어주세요.)

W - 혹한의 서릿발

마나 소모량: 80 65
신규첫 번째 철퇴 공격 주문력 계수: 20%
신규두 번째 철퇴 공격 주문력 계수: 60%

E - 만년 서리

얼릴 수 있는 대상: 적 챔피언 및 에픽/대형 몬스터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
삭제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대한 재사용 대기시간: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대해 유닛당 재사용 대기시간 10/9/8초가 없어집니다.
피해량: 20/30/40/50/60 30/45/60/75/90
주문력 계수: 30% 60%

엘리스

인간 형태와 거미 형태일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인간 형태 W - 위험한 새끼 거미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그동안 엘리스를 지켜보면서 8.10 패치의 룬의 메아리 업데이트와 8.11 패치의 후속 상향 조치에 따른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엘리스의 위력은 룬의 메아리를 사용하는 평균적인 정글러에 비해 상당히 밑돌고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강화가 확실히 필요합니다.

기본 능력치

인간 형태 이동 속도: 325 330
거미 형태 이동 속도: 350 355

W - 위험한 새끼 거미

기본 피해량: 55/95/135/175/215 60/105/150/195/240

요릭

Q - 최후의 의식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제 안개 망령과 안개 마녀의 능력치가 요릭의 능력치에 따라 변화합니다.

요릭은 스킬에 추가 공격력 계수가 없기 때문에, 스테락의 도전 아이템이 기본 공격력에서 추가 공격력을 부여하는 것으로 변경되면서 스킬 효과는 증가하지 않은 채 삼위일체로 입히는 피해량만 감소했습니다. 추가 계수 감소 면에서, 스테락의 도전/삼위일체를 사용하는 다른 챔피언은 요릭보다 훨씬 강한 위력을 발휘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죠. 스테락의 도전과 삼위일체 아이템을 장만하는 것은 예전부터 요릭을 공격적으로 성장시킬 때 유일한 선택지이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다른 방법이 없는 요릭이 위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일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일반

나를 봐: 이제 안개 망령과 안개 마녀의 능력치가 요릭의 능력치에 따라 변화합니다.

Q - 최후의 의식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7/6.25/5.5/4.75/4초

이즈리얼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이즈리얼은 지난 8.11 추가 패치에서 하향 조정했는데도 아직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이즈리얼이 아이템 장만에 필요한 골드를 모으기 전에 조금 더 쉽게 공격로에서 쫓겨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특히 이번 변경으로 이즈리얼은 피해량 증가 아이템 없이 여신의 눈물만을 가진, 또는 여신의 눈물도 없는 상태로 있는 시간이 더 길어질 겁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25 22

8.11 추가 패치 노트 내용

지난 패치에 추가 적용된 내용입니다.
공격력 증가량: 3.11 2.5
기본 지속 효과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공격 속도: 중첩당 10/12/14% 모든 레벨에서 중첩당 10%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진의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 네 번째 총탄 발사 시 폭풍갈퀴의 확정 치명타 피해량 계수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킨드레드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화살 세례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차오르는 공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킨드레드는 최근 협곡 바위 게 변경과 열정의 검 아이템 하향 조정 양쪽에서 타격을 받았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협곡 바위 게 변경에 대응해서 킨드레드의 게임 초반 표식을 조정했던 지난 패치의 상향 조정에 이어 더욱 그 위력이 증가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2.5% 3.5%

Q - 화살 세례

추가 공격 속도 증가: 10% 25%

E - 차오르는 공포

기본 피해량: 65/85/105/125/145 80/100/120/140/160

탈리야

Q - 파편 난사로 던지는 첫 번째 이후의 파편이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가 약간 감소합니다.

8.11 패치가 적용되었을 때 탈리야는 위력이 감소했습니다. 8.11 추가 패치에서는 탈리야의 위력을 상당히 증가시켰지만, 그 증가 폭이 지나쳐서 너무 강력해진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8.11 추가 패치에서 상향 조정된 일부를 더욱 균형 잡힌 수치로 감소시켰습니다.

Q - 파편 난사

챔피언에 입히는 피해: 첫 파편 이후 60% 첫 파편 이후 50%

8.11 추가 패치 노트 내용

지난 패치에 추가 적용된 내용입니다.
기본 공격력: 56 58
Q - 파편 난사 챔피언 대상 피해량: 첫 파편 이후 40% 첫 파편 이후 60% (위 내용과 같이 이제 50%입니다.)
E - 대지의 파동 돌진 피해량: 35/45/55/65/75 (+주문력의 20%) 50/60/70/80/90 (+주문력의 30%)

8.11 추가 패치 노트 내용

아래 내용은 8.11 패치에 추가 적용된 변경사항입니다. 이즈리얼과 탈리야 변경사항은 위 내용을 읽어주세요.

카이사

플라즈마 기본 적중 시 피해량: 7~12 (1~16레벨에서) 4~10 (1~16레벨에서)
플라즈마 중첩당 피해량: 1~9 (1~17레벨에서) 1~5 (1~17레벨에서)
플라즈마 주문력 계수: 20/25/30/35/40% (중첩 1~5회) 10/12.5/15/17.5/20% (중첩 1~5회)
W - 공허추적자 주문력 계수: 45% 60%

파이크

기본 체력 재생: 5초당 체력 +5 5초당 체력 +7
기본 마나: 380 415
기본 방어력: 42 45
기본 공격력: 60 62

야스오

기본 공격력: 60 63
Q -강철 폭풍 치명타 피해량: 150% 180%
버그 수정: 야스오가 싸움꾼의 장갑과 무한의 대검 구매 시 치명타 확률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어 제대로 40%로 적용됩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아군 보호막 스킬 및 아이템

이번 아군 보호막 관련 변경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우는 보호막 부여 스킬과 보호막 흡수량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크게 나뉩니다. 스킬 면에서는, 사용 시점을 더욱 까다롭게 변경했습니다. 보호막 부여 스킬에 대처하는 적이 언제나 강력한 힘으로 보호막을 뚫으려고 하는 것보다는 미리 보호막을 사용하도록 유도해서 보호막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경우도 있어야 하겠죠. 보호막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면 보호막에 대처하는 플레이가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지고, 적절한 시점에 보호막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강화형 보조술사 플레이에 있어서 더욱 중요해질 겁니다.

아이템 면에서는, 2016 시즌 금지된 우상 계열 아이템에 회복 및 보호막 증가 효과가 다시 도입된 후로 능력치 효율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금지된 우상 계열의 회복 및 보호막 증가 효과는 당시 오랫동안 이어졌던 서포터의 골드 획득 부족을 보상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그 후 2년이 지난 지금은 골드 수급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금지된 우상 계열 아이템의 능력치만 조금 감소시키면 특히 게임 후반에 아이템들의 능력치가 중첩되는 경우에 더욱 균형 잡힌 위력을 보여 줄 겁니다. 이제 "금지된 우상 계열이 아닌 아이템"을 선택해도 그다지 손해가 아닐 테니 강화형 보조술사의 아이템 선택이 조금은 더 자유로워질 수도 있겠죠.

잔나

보호막이 짧은 시간 후에 점차 사라집니다.

다른 보호막 스킬과는 달리 E - 폭풍의 눈이 부여하는 보호막은 추가 공격력을 부여하기 때문에 적이 가능한 한 빨리 없애려고 합니다. 만약 보호막 지속시간을 감소시킬 경우, 보호막이 사라지기를 기다리는 플레이는 잔나가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게 하는 셈이니 대처 플레이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집중적 공격을 통해 보호막을 없애도 보호막 지속시간이 짧다면 보호막을 없앤 보람이 별로 없겠죠. 반면에, 보호막이 점차 감소한다면 보호막에 입히는 피해가 더욱 효과적이고, 보호막을 없앴을 때 주는 영향력도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E - 폭풍의 눈

신규점차 감소: 이제 E - 폭풍의 눈 보호막이 0.75초 후 지속시간 동안 점차 사라집니다.

카르마

보호막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E - 고무

보호막 지속시간: 4초 2.5초 (만트라로 강화된 E - 저항에도 적용됩니다.)

룰루

보호막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룰루의 E - 도와줘, 픽스!는 시각 효과로 픽스가 따라다니는 대상을 모두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E - 도와줘, 픽스!의 보호막 지속시간은 감소시켰지만 룰루가 아군의 위치에서 Q - 반짝반짝 창을 발사할 수 있는 시간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E - 도와줘, 픽스!

보호막 지속시간: 6초 2.5초
픽스가 아군을 따라다니는 지속시간: 6초 (그대로입니다.)

오리아나

보호막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E - 명령: 보호

보호막 지속시간: 4초 2.5초

금지된 우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회복 및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5%
회복 및 보호막 효과: +8% +5%

불타는 향로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 +8%

미카엘의 도가니

회복 및 보호막 효과: +20% +15%

구원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 +8%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피의 중첩으로 전환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 변경으로 조화의 성배가 부분적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금지된 우상 계열 아이템 변경에 따라, 강화형 보조술사가 공격로 단계에서 조화의 성배를 장만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업그레이드할 만한 아이템으로 변경하면 특히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감소한 상황에서 더욱 실질적인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겁니다.
피의 중첩 계수: 감소 전 피해량의 25% 감소 전 피해량의 35%

맨 위로 돌아가기

아이템

삭제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은 공격로의 미니언 무리를 자동으로 처리해서 적에게 미니언 처리를 강제하는 동시에 지휘관의 깃발을 사용하는 챔피언은 맵의 다른 장소에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하는 틈새 전략을 위한 아이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지휘관의 깃발은 의도했던 상황에서도 거의 구입하지 않거나, 메타를 왜곡시키는 두 가지 모습으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지휘관의 깃발을 일단 삭제하고, 그러한 틈새 전략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적절한 수준의 전투 참여와 재미를 유발하는지를 살펴볼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요소가 잘 작동한다고 해도 지휘관의 깃발을 다시 도입하려면 상당한 변경이 필요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적어도 당분간은 지휘관의 깃발을 삭제하려고 합니다.

스테락의 도전

고유 지속 효과가 기본 공격력 대신 추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돌격형 전사를 위한 아이템으로 설계되었지만 추가 공격력이 아니라 기본 공격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삼위일체와의 연계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위의 요릭 내용이 예외에 해당하지만 현재 스테락의 도전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챔피언의 경우 추가 공격력을 증가시키도록 스테락의 도전을 변경해도 어느 정도는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겁니다. 이러한 챔피언은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보다는 스킬의 추가 공격력 계수를 통해 피해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이죠. 반면, 삼위일체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 돌격형 전사와 기동형 전사는 예전보다 스테락의 도전을 더욱 잘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거인의 힘: 기본 공격력의 50%가 추가 기본 공격력 추가 공격력으로 증가

맬모셔스의 아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맬모셔스의 아귀의 보호막이 온전히 5초 동안 유지되도록 복구되었습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칼날비

현재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다양한 챔피언과 성장 방식에서 칼날비를 사용해 펼치는 플레이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칼날비 룬을 사용하는 챔피언의 폭은 예상보다 좁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그 위력도 칼날비 룬을 시험해보기에는 부족한 수준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당분간 칼날비 룬의 위력을 강화하고, 그 결과에 따라 앞으로 위력을 변경할지를 판단하려고 합니다.
추가 공격 속도: 50~100% 75~125%

침착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여러 번 발동하는 궁극기(예를 들어, 탈론이 R - 그림자 공격으로 던진 검을 되돌아오게 할 때 또는 리븐이 R - 추방자의 검을 두 번째로 사용해 R2 - 바람 가르기를 사용할 때)를 사용하거나 소환물을 제어하는 궁극기를 사용하는 여러 챔피언의 궁극기가 활성화 상태일 때 챔피언 처치에 관여한 경우에도 침착 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제대로 적용됩니다.

기민함

기민함의 개성을 더욱 뚜렷하게 다듬었습니다. 기민함 룬이 증가시키는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만, 추가 이동 속도에 따라 얻는 적응형 능력치가 2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다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로 얻는 적응형 능력치가 더욱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3% +1.5%
적응형 능력치 증가: 추가 이동 속도의 4.8% (공격력) 또는 8% (주문력) 9.6% (공격력) 또는 16% (주문력)에 해당하는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최후의 일격 도우미

향후 몇 번의 패치에 걸쳐 최후의 일격 도우미 효과를 점차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연습 기간: 미니언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할 때 피해량이 4 3 부족해도 최후의 일격이 적용됩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신규 플레이어 경험

튜토리얼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우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처음 시작하는 일부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부분만 변경되었지만, 새로운 튜토리얼이 100% 완성되면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이 체험해보실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입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감정표현 업데이트

감정표현 감사제

가격: 450 RP 350 RP
감사합니다: 5월 30일 16:00에서 6월 12일 23:59 사이에 450RP로 감정 표현을 구매한 경우, 차액을 환불해드릴 예정입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8.12 패치 기간 이전에 감정표현을 구매한 경우, 움직이는 나만의 펭구를 선물로 드립니다. 나만의 펭구는 6월 27일~7월 11일 사이 보석 5개로 제작도 가능합니다.
나만의 펭구

신규수수께끼 마법공학 감정표현: 수수께끼 마법공학 감정표현으로 미보유 감정표현을 한 개 획득할 수 있으며 앞으로 특정 기간 동안에 상점에서 수수께끼 감정표현을 195 RP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감정표현 정기 할인: 출시 후 6개월이 지난 감정표현은 스킨 정기 할인 일정에 맞추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쾌적한 사용을 위한 변경

신규표시: 이제 현재 화면에 보이지 않는 아군이 감정표현을 사용하면 사용된 감정표현이 인터페이스 초상화 옆 작은 공간에 나타납니다. (이 기능은 옵션 메뉴에서 끌 수 있습니다.)
신규자동 감정표현 슬롯 추가: 선취점 및 마무리 시 감정표현 자동 사용을 위한 슬롯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두를 위한 소리: 이제 모든 감정표현에 전용 음향효과가 추가됩니다.
컬렉션 업데이트: 컬렉션에서 보유하고 있지 않은 감정표현을 확인, 정렬, 구매해보세요.

신규 감정표현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감정표현들이 출시됩니다.

다섯 가지 신규 감정표현 모두가 들어있는 다 함께 이모티콘 세트를 7월 11일 오후 15:59까지 925 RP에 만나보세요!

맨 위로 돌아가기

버그 수정

  • 이제 코르키가 무한의 대검을 가지고 있을 때 루난의 허리케인으로 발사하는 탄환에 치명타가 적용될 경우 챔피언에게 입히는 일부 피해가 고정 피해로 제대로 전환되며, 더 이상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일부 피해가 고정 피해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 이제 아이번이 정글 캠프의 대형 몬스터에 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로 정신을 집중하려고 시도한 후 소형 늑대 또는 칼날부리에게 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로 빠르게 처리하는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 협곡 바위 게가 가끔씩 처음 입은 피해를 회복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망자의 갑옷 아이템의 강력한 일격 효과가 원거리 챔피언에게 제대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펄스 건 케이틀린의 E - 90구경 투망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닭의 해 와드 아이콘이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가운데 위치에 제대로 표시됩니다.
  • [한국 서버 한정] 폭풍갈퀴 아이템 툴팁에 치명타 피해가 치명타 확률로 잘못 표기되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YOVO is the First Mobile Phone Network Based on Stellar’s Blockchain

(YOVO는 Stellar의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하는 최초의 이동 전화 네트워크입니다.)



블록 체인 섬에서 다른 초연이 있습니다 : 암호화 된 휴대 전화 네트워크. 런던 신생 기업인 YOVO 는 말타를 개척 프로젝트 개발의 입지로 선택했습니다.


30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팀과 2 천만 유로의 초기 투자를 통해 YOVO는 자사의 암호 해독 기능을 갖춘 최초의 이동 통신 네트워크를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30 개국의 파트너와 협력 관계를 맺을 예정이며, 신생 기업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향후 12 개월 이내에 200 개가 넘는 수치가 예상된다.


규칙과 암호 친화적 인 구조로 EU 회원 인 Malta는 최근에 cryptocurrencies와 관련된 많은 프로젝트와 분산 및 분산 블록 체인 프로토콜을 환영했습니다.


 

Valletta는 수수께끼에 또 다른 조각을 더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Stellar 블록 체인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YOVO - tlc 네트워크를 통해 전화 서비스에 대한 크립토 통화를 얻고 소비 할 수 있습니다.


섬 당국이 디지털 동전에 대한 문호를 열 수있는 세 가지 새로운 법안을 승인 할 준비를하고있는 것처럼 모든 일이 발생합니다.


Malta Digital Innovation Authority Bill, Innovations Technology Arrangements Services Bill 및 Virtual Financial Assets Bill은 의회에서 두 번째로 읽었습니다.


금융 서비스 장관과 디지털 경제 및 의회 혁신 Silvio Schembri는 Richard Skaife (CEO)가 공동 창립 한 YOVO의 출범에 큰 만족감을 나타 냈습니다.


Skaife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휴대 전화 네트워크"가 블록 체인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주자 인 말타에 정착 할 수있게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본사는 성장하는 블록 체인 공동체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므로 모바일 서비스로 수 백만 명의 디지털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것입니다.


출처 : https://ripplenews.tech/2018/06/09/yovo-first-mobile-phone-network-based-stellars-blockchain/

체인스가 Atidium token ATD 에어드랍을 지원합니다


 Chaince에서 EOS genesis snapshot에 맞춰 Atidium token 스냅샷을 진행합니다~!


 


최근 한국분들의 관심을 사고있는 Atidium token  ! 체인스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전세계 최초 EOS 토큰 에어드랍 지원 거래소, Chaince에서 EOS genesis snapshot에 맞춰 Atidium token 스냅샷을 진행합니다~! Atidium token 측의 에어드랍 완료 후, Chaince 거래소 내 EOS 보유 회원에게 Atidium token ATD를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체인스는 이오스 홈페이지 시간에 맞춰, 이오스 토큰 스왑과 모든 이오스 메인넷 에어드랍을 지원, 분배, 입금, 출금을 지원하며, 그 중 우수한 코인을 상장하여 거래를 지원합니다. 체인스 회원은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에어드랍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체인스 리워드에서 받은 에어드랍을 분배, 정리가 가능하며, 입금과 출금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Atidium (ATD)의 간단한 소개이며, 결코 체인스의 의견이 절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Atidium (ATD)에어드랍 지원


스냅샷 일정:EOS genesis snapshot 


에어드랍 시기:6월 28일 


에어드랍 비율:1:1 


에어드랍 수량:9억개


에어드랍 조건:없음


홈페이지:www.atidium.io


  


추가 사항: 아래와 같은 상황 발생시, Chaince는 상황에 맞춰, 본 프로젝트의 에어드랍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에어드랍 토큰이 Chaince 플랫폼 지갑 주소로 에어드랍 되지 않을 경우,

본 프로젝트의 에어드랍 규정에 변화가 생길 경우,

본 프로젝트의 에어드랍이 플랫폼 회원 자산 안전에 리스크를 가져 올 경우, 

 


Chaince를 향한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체인스는 여러분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체인스는 사랑입니당 체인스 만세 EOS 만세 ~!


 


2018년 6월 8일 


체인스(Chaince)


출처 : https://chaince.zendesk.com/hc/ko/articles/360005464194-Atidium-token-ATD-에어드랍-지원


컴퓨터와 컴퓨터 부품을 제조하는 ASUS가 암호화폐 채굴에 최적화된 새로운 메인보드 H370 

마이닝 마스터(Mining Master)를 출시했다.


20개 GPU 연결 가능 - 효율성에 초점 두었다.

이번에 ASUS가 공개한 H370 메인보드는 작년 처음 출시한 채굴용 메인보드 B250의 길을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ASUS는 다수의 그래픽 카드를 필요로 하는 채굴용 컴퓨터의 특성을 살려 최대 20개의 그래픽 카드를 메인보드에

연결할 수 있게 했다.

ASUS는 “숫자 싸움인 채굴 경쟁에서 각 컴퓨터당 더 많은 그래픽 카드를 연결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메인보드는 채굴용 컴퓨터에서 흔하게 이용되는 라이저(Riser)를 고려해 설계되었다.

또한 그래픽 카드의 운영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등 채굴기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탑재했다.


컴퓨터 제조사도 주목하는 암호화폐 시장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면서, 컴퓨터 부품 제조사들 또한 채굴 시장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새로운 메인보드를 공개한 ASUS 외에도, 그래픽 카드 제조사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AMD는 과거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재정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떠나면 GPU 시장에 위기가 올 수 있다”라고 말하며 채굴 시장의 중요성을 인정했다. 

또 다른 그래픽 카드 제조사 엔비디아(Nvidia)는 암호화폐 관련 매출이 회사 전체 수익 중

9% 정도를 차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출처 : https://www.blockinpress.com/archives/5874

폴란드 금융당국은 암호화폐 거래가 폴란드 내에서 완전히 합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폴란드 내 암호화폐 사용을 둘러싼 반대 캠페인에 대한 대응으로 해석된다.


최근 폴란드 금융 감독위원회(KNF)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기능을 둘러싼 논란을 명확하게 정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KNF는 최근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는 규정이 없기 때문에 기업은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금융 당국은 자금세탁, 탈세 및 테러 자금 조달처럼 암호화폐를 둘러싼 위험을 줄이기 위해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KNF는 올해 7월 13일 공식적으로 비트코인(BTC)과 알트코인에 대한 규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s://blockinpress.com/archives/5925

PBE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계속되는 8.12 PBE 주간에서, 오늘의 패치는 뽀삐, 탈리야의 밸런스와 또 다른 많은 변경점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Hat's Off 감정표현에 움직임이 생겼습니다. 지난 업데이트들에서 알려드렸던 대로, 마법공학 상자에서 얻을 수 있고 강화된 버전으로 보이며, 'MPengu' 감정표현에 움직임이 추가로 생긴 버전이고, 작은 나비넥타이와 지팡이를 덧대어 완성되었습니다.


밸런스 변경점



챔피언

뽀삐
[뽀삐의 Q 스킬은 PBE에서 변경되어 실험중에 있습니다.]

  • 망치 강타 (Q) 추가 AD계수가 80%에서 90%로 증가하였습니다.

탈리야
  • 파편 난사 (Q) 챔피언 상대 데미지가 [첫번째로 맞춘 이후에 40%의 데미지적용]에서 [첫 번째로 맞춘 이후에 50%의 데미지적용]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대지의 파동 (E)
    • 바위밭 위에서 대쉬 시 입는 데미지의 AP계수가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아이템

지휘관의 깃발

  • [상점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 전체 가격이 3600 에서 3300 롤백되었습니다.
  • 조합가격이 1290원에서 990원으로 롤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